병원소식
이전

[중앙뉴스] 중앙병원 종합건강검진센터

2015-05-13


남구 공업탑에 위치한 정안의료재단 울산중앙병원 종합건강검진센터는 여느 병원의 종합건강검진센터 보다 넓고 쾌적하며,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각 검사실마다 대기석이 마련돼 있으며, 함께 온 보호자들이 대기할 수 있는 아늑한 휴게실도 별도로 조성돼 있다.
총 3층 규모인 종합검진센터의 1층에는 MRI와 CT촬영실이, 2층에는 치과가 위치해 있어 큰 이동 없이 치과검진도 쉽게 받을 수 있다.
3층에서는 접수창구를 비롯해 내시경센터와 신체계측, 혈압측정, 골다공증검사 등을 할 수 있는 검사실이 마련돼 있다.

검진 프로그램은 ‘기본종합 건강검진’에서부터 ‘7대 암 건강검진’, ‘뇌졸중 및 심장질환 건강검진’, ‘맞춤 건강검진’, ‘고품격 건강검진’까지 다양하다.

기본종합 건강검진은 각종 질병 예방 및 조기진단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가장 기본적인 검진이며, 7대 암 건강검진은 위암, 간암, 폐암, 대장암, 갑상선암, 자궁암, 유방암 등 한국인의 7대암 및 최근 호발암의 조기발견을 위한 장기별 검진이다. 고품격 건강검진은 이 센터에서 가장 광범위하면서도 심도 있는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기본종합검진 항목을 포함해 두부MRA, 심장·복부 M-CT, 심장초음파 검사 등 주요 장기별 고급 검사가 포함된 고품격 검진이다. 마지막으로 뇌졸중,심장예방검진은 의식장애, 편마비 등의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는 뇌졸중 및 돌연사 주범인 심장질환의 예방검진이다.

검진시 프로그램의 선택은 전문가와의 일대일 상담을 통해 결정에 도움을 주며, 획일화된 검진보다 검진자의 가족력, 과거 병력, 생활습관, 환경적·유전적 요인, 관심질환 등을 고려해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검진을 시행하는 것이다. 또 검진을 통해 이상이 발견된 경우, 해당 질환의 진료과와 신속한 협진을 통한 건강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각 과와 연계된 체계적인 진료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각 과별 연계시스템뿐만 아니라 서울삼성의료원, 서울아산병원, 울산대학교병원 등과 진료의뢰 및 회송체계도 마련해 두고 있다.

이와함께 중앙병원은 환자들의 검진결과를 데이터베이스로 축적시켜 지속적인 질병예방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시민들의 ‘건강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곳에서는 640 MSCT 등 최신 의료장비를 이용해 질병을 정확히 진단할 뿐만 아니라 검사시간을 단축해 수진자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종합건강검진센터 이창석팀장은 “ 체계화된 안정된 최첨단 검진 시스템으로 고객과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질환의 조기 발견과 조기치료에 역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높은 품격의 건강검진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리스트
대표전화 052-226-1100
첨단의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