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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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수가안내] 처방전을 분실하여 재발급 받기를 원할 때 재발행 방법을 문의합니다.
○ 처방전 재발급 관련 사항에 대하여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처방전 사용기간 이내에 처방전을 분실하여 재발급하는 경우

- 처방전을 재발급하기 위한 진찰여부는 의사의 판단하에 결정하되, 단순히 분실된 처방전과 동일하게 재발급하는 경우 진찰료는 별도 산정할 수 없음.

- 처방전 교부번호는 종전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고 재발급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처방전에 표기하도록 하고 있는 바, 재발급된 처방전에 “재발급” 표기를 하지 아니하여 이를 요양기관에서 입증할 수 없다면, 이는 수진자의 귀책 사유로 볼 수 없다 할 것이므로 요양기관에 그 책임이 있다할 것임.

나. 처방전 사용기간 경과후 처방전을 분실하여 재발급하는 경우

- 처방전을 재발급 받기 위해 내원시 원칙적으로 의사의 판단하에 재발급 여부가 결정되며 진찰을 필요로 하는 경우의 진찰료의 비용은 새로운 진료로 발생되는 비용으로 건강보험법령에서 정한 부담율에 의하여 요양급여비용중 일부를 본인이 부담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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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전화 052-226-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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